검색결과

[ 21건 ]
전국 최초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한다고?
전국 최초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한다고?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 세촌2리(이장 박대용) 마을은 서울제일정형외과병원과 전국 최초로 비대면 재활운동 재능기부 MOU협약 체결을 맺고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성황리에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에 대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확대해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세촌2리 마을 이장님(박대용)의 노력으로 마련됐다. 지난 10월 TV조선 ‘엄마의 봄날’에서 굽은 허리로 온갖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 한 주민을 위해 이장님이 방송에 도움을 요청하여 수술을 받을 수 있었고, 농한기 마을주민들을 위해 병원에서 텔레비전과 모니터를 지원받아 웹캠을 이용한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열 수 있게 했다. 서울제일정형외과병원 전문운동처방사들은 매주 금요일 병원에서 지원한 웹캠으로 맨손 운동, 음악에 맞춘 웃음 체조,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운동 등 다양한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건강백세 운동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모니터속의 강사의 움직임에 맞춰 따라하기 어려웠던 동작도 계속 반복하다보니 점점 잘 따라하게 됐다”라며 “노래에 맞춰 운동하니 너무 재밌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매주 월요일에는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눈물샘을 자극하여 감성에 젖어 들게 할 ‘추억의 고전 영화’를 상영한다. 홍옥자 단촌면장은 “이번 강의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확대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군-한국조폐공사, 모바일 상품권 발행 MOU 체결
의성군-한국조폐공사, 모바일 상품권 발행 MOU 체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모바일형 의성사랑상품권 출시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3. 2.(수)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조폐공사 임직원 사랑의 기부금 3백만원을 전달받았다. 의성군은 2018. 8월부터 지류형 상품권 판매를 시작으로 경북에서 두 번째로 카드형 지역화폐를 도입하고, 올해 3월 11일부터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모바일 의성사랑상품권은 스마트폰 앱으로 상품권을 구입해 QR코드 등을 통해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가맹점의 QR코드를 찍고 구매 물품의 금액을 입력한 뒤 지문이나 간편비밀번호(PIN)로 인증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이용자는 판매대행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 ‘지역사랑상품권 chak’을 통해 상품권 발급과 충전, 사용 내역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병원, 학원 등 희망하는 가맹점에서는 원격결제도 가능하여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모바일 의성사랑상품권 도입으로 훨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의성군,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역대 최고
의성군, 희망2022나눔캠페인 성금 역대 최고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희망2022나눔캠페인」‘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21년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31일(62일간) 희망2022나눔캠페인 모금 기간동안 11억5천만원이 모금되어, 전년도 모금액(8억9천만원)대비 29% 증가하여 역대 최고의 모금액을 경신했다. 특히 의성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캠페인 시작 약 한 달 만에 이미 10억원이 넘는 성금을 모금했으며 1월31일 캠페인 마지막 날 의성군은 7,155명의 각 개인·기관·단체들이 참여하여 역대 최고 11억원이 넘는 성금을 모금했다. 이는 전년도 대비 모금액은 29% 증가, 참여자 수는 12% 상승했으며, 군민 1인당 모금액도 2만2천원으로 32% 상승하는 등 큰 성과를 이루었다. 의성군은 읍면별 이웃돕기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12월 13일 단밀면을 시작으로 18개 읍면이 순차적으로 하루씩 이웃돕기성금모금행사를 개최하여 22일 의성읍을 끝으로 집중적인 성금모금행사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집중적인 모금활동을 전개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유난히 힘든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나눔캠페인을 통해 의성이라는 이름 그대로 의로운 고장임과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의 고장임을 또 한번 증명해주신 개인‧기관‧단체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군민여러분들의 고귀한 뜻을 소중히 담아 기부하여 주신 성금은 어려운 분들에게 값지게 전달하여 군민들에게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금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긴급생계비, 의료비, 사회복지시설의 기획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귀농·청년창농의 꿈, 청도가 이루어 드려요!
귀농·청년창농의 꿈, 청도가 이루어 드려요!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월 13일자로 귀농·귀촌인 유치 및 인구유입을 도모하고, 농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귀농귀촌담당이 신설되었다. 올해 귀농·귀촌 신설조직에서는 100인토론회에서 채택된 귀농귀촌분야 신규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예비귀농귀촌초청 페스티벌, 귀농인 재능기부활동 지원, 귀농인 마을주민초청행사(집들이행사) 지원, 귀농인 농지임차료 지원, 귀농 농가주택수리비 지원, 가업승계우수농업인정착지원 등 1억6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적응 주기별 귀농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농촌생활에 익숙하지 않은 귀농인들이 시행착오 없이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영농기반구축을 위한 귀농농업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귀농인 정착 지원사업, 귀농인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 귀농인 정착장려금 지원사업 등 4개사업을 지원한다. 그밖에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과 건실한 농업경영체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독립경영 1년차에 100만원, 2년차 90만원, 3년차 80만원과 창업자금, 기술·경영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는 청년창업농 영농정착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 밖에 청년농부육성지원사업, 청년농부창농기반구축지원사업, 월급받는 청년농부제 사업 등 4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2021년에는 도시민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이주단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도시민 농촌유치지원 공모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역주민·청년창업농·귀농·귀촌인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과 연계한 농촌혁신을 창출하여 농업·농촌가치를 높여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청도를 만드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